2009년 5월 27일 수요일

노무현 대통령의 마지막 유서

노무현 대통령의 유서라고 합니다.

혹시나 해서 게시합니다. 그의 마지막 억울함과 그의 전달함을 무엇에 의해서 훼손되지 않기를 바라면서...

2009년 5월 24일 일요일

EX-President Roh 노무현 전 대통령님은 이런 분이십니다.

조선건국 이래로 600년 동안 우리는
권력에 맞서서 권력을 한번도 바꿔보지 못했고
비록 그것이 정의라 할지라도
비록 그것이 진리라 할지라도
권력이 싫어하는 말을 했던 사람은
또한 진리를 내세워서 권력에 대항했던 사람들은
전부 죽음을 당했습니다.
그 자손들까지 멸분지화를 당했다.
패가망신했다.
600년 동안 한국에서 부귀영화를 누리고자 하는 사람은모두 권력에 줄을 서서 손바닥을 비비고 머리를 조아려야 했다.
그저 밥이나 먹고 살고 싶으면
세상에서 어떤 부정이 저질러져도 어떤 불의가 눈 앞에서 벌어지고 있어도
강자가 부당하게 약자를 짓밟고 있어도모른척하고 고개 숙이고 외면했다.눈감고 귀를 막고 비굴한 삶을 사는 사람만이목숨을 부지하면서 밥이라도 먹고 살 수 있었던
우리 600년의 역사,제 어머니가 제게 남겨주었던 제 가훈은
야, 이놈아.모난 돌이 정 맞는다.계란으로 바위치기다.바람부는 대로 물결치는 대로눈치 보면서 살아라.
80년대 시위하다가 감옥 간
우리의 정의롭고 혈기 넘치는 우리의 젊은 아이들에게그 어머니들이 간곡히 간곡히 타일렀던 그들의 가훈 역시
야, 이놈아.
계란으로 바위치기다.
그만둬라.
너는 뒤로 빠져라
이 비겁한 교훈을 가르쳐야 했던 우리 600년의 역사,이 역사를 청산해야 한다.권력에 맞서서 당당하게
권력을 한번 쟁취하는 우리의 역사가 이루어져야 만이
이제 비로소 우리의 젊은이들이 떳떳하게 정의를 이야기할 수 있고
떳떳하게 불의에 맞설 수 있는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낼 수 있다.

노무현 대통령의 위 연설을 볼때마다 난 항상 눈물이 납니다. 이런 용기있는 사람이 나의 나라를 5년동안 이끌어주셨던 분이셨다는게. 노무현 전 대통령만큼 용기를 낼 수 있는 사람이 다음 또 언제 다시 나타나 줄 수 있을지.

하늘에서 별이 하나 떨어졌습니다. 나의 영웅 노무현 당신을 존경합니다.

2009년 5월 23일 토요일

지금의 정치인들중에 과연 노무현전대통령만큼 국민이 지켜주고 싶은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노무현 대통령 서거 관련 뉴스들을 접하다 보면 느끼는 것중에 하나는 국민들이 이렇게 애타해하며 지켜준다는 것이다.

당신의 죽음으로 인해 전국 각지에서 분향소가 설치가 되고, 국민들이 봉화마을로 내려가고, 그에게 서운했던 사람들을 대신해서 분노를 표출해주고..

거물급 정치인들의 화환이 시민들에 의해서 거부되거나 훼손되고, 거물급 정치인들의 조문을 시민들에 의해서 거절되고, 대신 울어주고...

지금의 정치인들중에 진심으로 이렇게 국민들로부터 존경받고, 사랑받고, 그들을 움직일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

사람들이 모여서 혹시나 해코지 하지 않을까 해서 분양소에 접근도 못하게, 성난 불법 시위가 자칫 정권퇴진으로 몰리지나 않을까 전전긍긍하는 사람들을 보고 있자니... 참 불쌍하다는 생각이 든다.

국민들이 원하는 것이 진정 무엇인지 알고 실천했던 대통령을 어찌 사랑하고 존경하지 않을수 있으랴....

시대를 앞섰기에 당신의 죽음은 피할 수 없었습니다. 감사했고, 눈물이 납니다.

오늘 아침에 TV를 틀다가 MBC에서 믿기 힘든 뉴스를 보았다.

"노무현 전대통령 사망"

순간적으로 믿기질 않았고, 오보이길 바랬고, 조작이길 바랬으며, 얼마나 답답했으면 이라는 마음에서 답답한 마음으로 바뀌는 나를 보았다.

옆에서 보던 집사람도

"어마나, 정말.. 얼마나 그랬으면..."

믿어지지 않았고, 믿기 힘든 사실이지만, 결국 노무현 전 대통령님은 자신을 목조아오던 그 정치적 보복과 주변사람들의 고통을 그대로 혼자서 안고 저 먼곳으로 다시 떠나가신 것이다.

이 세상에 훌륭하고 똑똑한 사람들은 많지만, 그와 같이 용기있고, 소신있게 세상앞에 당당했던 지도자는 없었을 것이다.

그를 이렇게 보내야 하는게 참 죄송스럽고, 안타깝고, 억울하다.

그가 지은 잘못이 있으면 얼마나 있고, 얼마나 잘못된 것이였기에 그렇게 사람을 벼랑으로 내몰았는가. 온 국민들은 알고 있고, 그를 안타깝게 생각하면서도 누구 하나 도와줄 수 없는 상황에서 맞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 자살.. 절망..

앞서나갔기에...
바꾸려 했기에...
힘없는 사람들을 대변하려 했기에...
그래서 누구보다 시민적이였던....

나의 마지막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에게 존경했노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당신의 뜻...
행여 내가 용기 없어 따르진 못할지라도...
내가 능력없어 실행하진 못할지라도...
언제나 가슴속 깊이 새겨서...
내 아이들에게 ...
예전에 우리나라에는...
노무현이라는 용기있는 지도자가 있었노라...
작은 목소리로나마 당신을 알리겠습니다...

잘가십시요...

당신의 죽음이 헛된 죽음이 아니라는 것 모두가 알것입니다.

2009년 5월 18일 월요일

기차역에서의 댄스 댄스

http://kr.fun.yahoo.com/NBBS/1101783305

별 생각없이 봤는데.. 참 행복한 경험들이였을 것 같습니다.

세상은 참 행복할 수 있는 많은 경우가 있는것 같습니다.

2009년 5월 7일 목요일

주식을 한다면 기억해야할 워렌버핏의 조언

You are netither right nor wrong because the crowd disagrees with you. You are right because your data and reasoning are right.


당신의 판단이 옳고 그른 기준은 당신의 생각이 군중의 생각과 일치하는 것과는 상관이 없다. 당신이 사용하는 숫자와 논리가 옳으면 당신의 판단이 옳다.

When Bershire buys common stock, we approach the transaction as if we were buying into a private business.

벅스는 주식을 살 때 마치 비공개기업을 사듯이 접근한다.

Wide diversification is only required when investors do not understand what they are doing.

분산투자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잘 모르는 투자가에게만 알맞는 투자방법이다.

Unless you can watch your stock holding decline by 50% without becoming panic-tricken, you should not be in the stock market.

갖고 있는 주식의 가격이 50%가 떨어져도 겁을 먹지 않을 수 있는 사람만이 주식투자를 해야 한다.

The critical investment factor is determining the intrinsic value of a business and paying a fair or bargain price.

투자의 핵심 요소는 기업의 본질가치를 측정하고, 적정한 가격 또는 가능하다면 이보다 더 싼 가격으로 사는 것이다.

Stop trying to predict the direction of the stock market, the economy, interest rates, or elections.

주식시장, 경제, 이자율의 방향이나 선거의 결과를 예측하려 하지 마라

Be fearful when others are greedy and greedy only when others are fearful.

다른 사람들이 욕심을 낼 때 겁을 내고, 다른 사람들이 겁을 낼 때 욕심을 내라.

As far as you are concerned, the stock market does not exist, ignore it.

주식시장이 없다고 생각하라. 주식시장의 가격 변동을 무시하라.

An investor should act as though he had a lifetime decision card with twenty punches on it.

투자가는 마치 일생에 20번만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생각하라.

Do not take yearly results too seriously, instead, focus on four-or five-year averages.

너무 성급하게 투자 성과를 기대하지 마라. 투자기간을 4~5년으로 잡아라.

Growth and value investing are joined at the hip.

성장과 가치 투자는 같은 것이다.(*성장은 결국의 가치의 성장이므로 성장과 가치는 같은 의미라고 말함)

Buy a business, don't rent stocks.

회사를 사라. 주식에서 단기 시세 차익을 보려고 하지 마라(*회사를 사면, 회사가 이익을 내고, 그것이 투자가의 이익이 된다는 투자철학)